닫기
ENG

여성의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
성장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

보도자료

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를 선도할 ‘여성발명왕’을 찾습니다.

조회수 : 346등록일 : 21-06-09 10:22

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를 선도할‘여성발명왕’을 찾습니다. 

-「2021 여성발명왕엑스포」7. 11.(일)까지 참가신청 접수 - 


□ 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를 선도할 여성들의 창의적인 발명품을 만날 수 있는 ‘2021 여성발명왕EXPO(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여성발명품박람회 통합명칭)’ 참가신청 접수가 시작됐다.


ㅇ 특허청(청장 김용래)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(회장 이인실)가 주관하는 ‘2021 여성발명왕EXPO’는 산업재산권(특허, 실용신안,디자인)으로 출원·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. 신청은 오는 7월 1일까지, ‘여성발명왕EXPO’ 누리집(www.kiwie.or.kr)에서 접수하면 된다.


□ ‘2021 여성발명왕EXPO’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‘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(제14회)’와 국내 최고의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‘여성발명품

박람회(제21회)’가 함께 9월 중에 개최된다.


ㅇ ‘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’는 국내외 여성발명인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하여 시상하고,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.


-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, 세미그랑프리, 금·은·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특허청장상,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사무총장상, 산업통상자원부·여성가족부·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, 서울특별시장상, 경기도지사상으로 구성된 특별상이 있다.


ㅇ ‘여성발명품박람회’는 국내·외 여성발명·기업인의 제품을 전시, 홍보함으로써 여성발명·기업인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. 우수한 발명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로 개척이 쉽지 않은 여성발명인과 기업인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 MD가 참여하는 유통상담회 기회를 제공한다.


□ 특히, 올해 ‘여성발명왕EXPO’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지원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한다.


ㅇ ‘세계여성발명대회’는 심사부터 시상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제약 없이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.


ㅇ ‘여성발명품박람회’는 ‘2021 온라인 전시관’을 신규로 개설하여 오프라인 전시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고, ‘발명품 홍보영상’ 제작을 지원하여 참가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.


□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누리집(www.inventor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(☎02-538-2710, expo@kiwie.net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이전글 [2021 여성발명왕EXPO] 전 세계 여성 발명품이 한 자리에
다음글 이인실, (사)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연임